개인정보취급방침 퍼스트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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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본 방침은 : 2016 년 01 월 04 일 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최초 회원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법정대리인의 이름, DI, 휴대폰 번호가 수집되며, 아동이 성년이 될때까지 보관됩니다.)
- 선택항목 : 비상 연락용 이메일 주소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단체아이디 회원가입>
- 필수항목 : 단체아이디, 단체이름, 법인명(단체명), 대표자명, 사업장 소재지, 대표 전화번호, 관리자 아이디, 관리자 휴대폰번호, 관리자 부서/직위 
- 선택항목 : 대표 팩스번호(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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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D,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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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휴대폰 번호 (선택),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시), 내/외국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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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나. 개인정보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하는 경우는 별도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보존 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이메일 주소, 주소, 전화번호
-보존 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 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2)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보존 항목 : 상거래이력
-보존 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항목 : 웹 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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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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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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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서버 호스팅 업무 
가비아 서버/네트워크 유지보수 관리 
k.c.p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지류상품권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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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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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퍼스트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퍼스트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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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리스크관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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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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